밥먹을때 머리땀 두한증에 좋은 음식 원인!

    반응형

    매운음식이나 뜨거운음식 밖에서 먹기 두려우신가요?
    살이 쪄서? 아니면 기력이 약해서? 그것도 아니면 무슨 병인건가?

    여름뿐 아니라 1년내내 밥먹을때 땀을 한바가지씩 흘리신다면 한번쯤 내가 왜이러지?
    무슨 병에 걸린건가하는 불안감도 느껴보셨을 겁니다.

    머리땀이 나는 증상으로 흔히 다한증의 한가지인 두한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두한증의 원인은 무엇이며 두한증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두한증(頭汗症)이란?

    머리에 땀이 생활에 불편을 줄만큼 많이 나는 경우를 말하며
    보통 위에 열이 쌓여서 그 쌓인 열이 위로 올라와 그로 인해 얼굴과 머리에 땀이 나는것을 말합니다.

    - 두한증의 원인

    다른 부위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얼굴과 머리에서만 땀이 나는 두한증이 많이 생겨나는 경우는
    보통 술과 기름진 음식을 자주먹는 성인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며,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 증상이 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두한증에 좋은 음식

    1. 메밀

    메밀은 자체적으로 서늘한기운을 가지고 있는 음식으로
    무더운 여름에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동의 보감에서도 위의 열을 내려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에는 메밀 냉면으로 겨울에는 메밀차로 취식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오이

    오이 역시 차가운 기운을 가지고 있으며
    수분이 많고 여름에만 자라는 채소로 그 성질이 차가워 몸의 열을 내리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맛또한 달아 여름에 오이냉국으로 많이들 섭취합니다.

    3. 녹두

    녹두는 보통 녹두빈대떡으로 많이들 드십니다.
    우리 몸의 열기를 내려주는데 효과가 매우 좋으며
    열기 뿐 아니라 붓기및 염증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몸의 독소와 노페물 배출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흔히 우루기 먹는 청포묵이나 숙주나물이 바로 녹두입니다.

    4. 콩나물

    자주 접하는 콩나물은 국이나 나물로 많이 먹습니다.
    콩나물이 바로 몸의 습열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며
    그 역할이 아주 뛰어 납니다.
    가장 접근성이 좋은 식재료이기 때문에 즐겨 드시길 권합니다.

     

    - 두한증 탈출법

    밥먹을때나 평소 생활하면서 머리 땀이 많다면 우선 생활습관과 식습관 개선이 최우선이 되어야 하며
    충분한 수면과 적당한 운동은 필수 입니다.
    외식할때마다 땀이 많이 날까봐 고민하는거 너무나 곤욕스럽습니다.
    이런 고민 하지 않고 살고 싶다면 지금 당장 내가 변해야 합니다.
    두한증은 위험하진 않지만 너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